유아인 본명
어렸을 때, 반올림으로 유아인을 아역 배우였을 때부터 보았는데요.
잘생겼고 연기도 인상깊게 해서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유아인이 본명인 줄 알았는데 유아인의 본명은 바로 엄홍식입니다.
배우 유아인은 코카인, 케타민 ,대마, 코카인 총 4종류의 마약을 투약 했다는 정황이 나왔다.
코카인은 강력한 환각과 중독을 일으키고 헤로인, 필로폰과 함께 3대 마약으로 꼽힌다.
신경계 변화가 가장 이 일어나는 약물로 중독성이 강합니다.
유아인 마약 4종이 결국 모발에서 검출되었는데...
이렇게 조사하고 검출되는 과정들을 살펴보면.. ㅠ,ㅜ
2021년 프로포폴을 투여한 횟수가 많았다는데...
프로포폴 맞은 이유에 대해서 해명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2월 6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영화배우 유아인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러 조사합니다.
최근 유아인씨가 수면 마취제 프로포폴을 자주 처방받는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사의뢰를 받고 경찰이 수사를 개시한 것입니다.
의약적인 목적으로 프로포폴, 미다졸람, 케타민이 수면마취제 대표적 3종이라고 합니다.
프로포폴이 다른 두 약보다 부작용이 적다고 합니다.
프로포폴의 오남용 사례가 나오다보니 프로포폴은 2011년에 세계 최초로 마약류 항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마약은 아니지만 과다 투약은 불법이라고 합니다.
2월 8일
소속사에서 유아인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프로포폴 혐의에 대해서 시술 목적외로 사용하지 않았다고 심려 끼쳐서 죄송하다는 말이었습니다.
약물 투약 의혹으로 출국 금지까지 당한 유아인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주연작들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11월에 공개되었던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은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었습니다.
시즌2 제작이 확정되어있었는데 지금 이 사건이 어떻게 해명되는지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2월 23일
식약처 오유경 처장은 23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프로포폴 과다 처방과 관련해 세간에서 '오유경이 유아인을 잡았다'고들 하는데, 사실 제가 잡은 것은 유아인이 아닌 엄홍식 이라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식약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은 6억 5000만개의 데이터베이스가 있고 누가 어떤 향정신성의약품을 처방했는지 알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식약처에서 의혹이 있어 수사 의뢰를 맡겼는데 엄홍식인 유아인이 걸린 것이다.
3월
유아인은 이르면 다음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3월 7일 업데이트
유아인은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한남동 자택 등을 압수 수색 중이라고 합니다.
식약처에 따르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00회 이상 프로포폴을 투약했습니다.
한편, 유아인은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초호화 집에 거주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었었습니다.